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대화의 희열2 유희열 김중혁 다니엘 린데만 신지혜 게스트 국보급 센터 농구선수 서장훈 중학교 시절 고교 루키 대학 농구팀 스카우트 전쟁 팬레터, 연세대 농구부 이상민 우지원

2019.06.22 22:27 from 분류없음





KBS 2TV 대화의 희열2 유희열 김중혁 다니엘 린데만 신지혜 게스트 국보급 센터 농구선수 서장훈 중학교 시절 고교 루키 대학 농구팀 스카우트 전쟁 농구 스타 시절 팬레터 1000통, 연세대 농구부 이상민 우지원


대화의 희열 2 KBS2예능토 오후 10:45 2019.3.2~ TV정보 출연 회차 시청률 편성표 영상 방금그곡 시리즈 소개 시대를 움직이는 '한 사람'의 명사와 사석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는 콘셉트의 토크쇼 프로그램 제작 최재형(책임프로듀서), 손지원(프로듀서), 신수정, 이재현(연출), 강윤정, 천진영(극본) 외 시청률 4.5% (15회, 닐슨코리아) 자세히 공식홈 미리보기 다시보기 카카오VOD TV톡


16회 2019.6.22(토) [대화의 희열] 시즌2의 열한 번째 손님은? 전무후무한 국보급 센터에서 대세 예능인으로 거듭난 농구선수, 서장훈 “저와 현주엽이 제일 못하는 애들이었어요” 아무도 관심 없는 후보 선수였던 중학교 시절부터 내로라하는 대학 농구팀에서 스카우트 전쟁을 벌이던 고교 루키가 되기까지 농구선수로서의 성장기를 들어보다 하루에 팬레터만 1,000통씩 받던 90년대 농구붐의 주역, 연세대 농구부 이상민, 우지원 등 꽃미남 선수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서장훈의 남모를 노력은? 모두가 농구에 빠져있었던 그때 그 시절을 돌아보다 한국 프로농구 리그(KBL) 역사상 최다 득점과 최다 리바운드를 기록하다! 하지만 전설적인 기록 뒤 그림자처럼 따라붙은 대중의 부정적인 시선. 최고의 찬사와 최악의 비판을 오고 갔던 서장훈의 속내는? 그리고 눈물의 은퇴식 당시 심정과 함께 어렵게 털어놓는 평생 했던 농구에 대한 솔직한 속마음을 들어본다 또 예능인임을 부정하던 그가 계속 방송을 하는 이유까지


서장훈 방송인, 전 농구선수 출생 1974년 6월 3일 (만 45세), 서울 신체 207cm, 115kg | A형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학력 연세대학교 졸업 외 4건 데뷔 1998년 '청주 SK 나이츠' 입단 수상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남자예능인 부문 외 23건 사이트 공식사이트


‘대화의 희열2’ 서장훈이 1990년대 농구 스타의 삶을 회상한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KBS2 대표 토크쇼 ‘대화의 희열2’이 전무후무한 국보급 센터에서 예능 거인으로 거듭난 농구선수 서장훈과의 대화를 펼친다. 스스로도 “사람 인생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말할 정도로, 거침없이 또 진솔하게 털어낸 서장훈의 인생 이모작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금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서장훈이지만, 사실 그는 농구 코트를 휩쓴 레전드 스포츠 스타였다. 특히 1990년대 한국 농구에 붐이 일던 시절, 서장훈이 있던 연세대 농구부의 인기는 그야말로 하늘을 찔렀다고.

서장훈은 당시 “숙소 앞에 500~600명 팬들이 찾아왔다. 하루에 팬레터 1000통씩을 받았다”며, 쌀 가마니로 실어 나를 정도로 엄청난 양의 편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각종 CF, 드라마 특별 출연 등 인기 연예인 못지않은 생활을 보냈다는 서장훈의 그때 그 시절이 생생히 소환돼 귀를 솔깃하게 할 예정.

또한 서장훈은 오빠 부대의 원조인 연세대 농구부 우지원, 이상민 등 꽃미남 선수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연구하게 된 일화도 밝혔다. “잘생긴 형들 사이에서 나만의 매력 어필 방법을 개발했다”는 서장훈의 눈물 겨운 노력이 현장의 웃음을 빵 터지게 만들었다고.

이어 서장훈은 그때 그 노력이 40세 은퇴하고 나서 이렇게 쓰이게 될 줄 단 한 번도 생각 못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과연 지금에서야 빛을 발한, 꽃미남 형들 사이에서 찾아낸 서장훈의 매력 무기는 무엇이었을까.

이 밖에도 서장훈은 ‘아웃 사이더’ 농구 후보 선수에서 ‘고교 루키’가 되기까지 농구 선수로서의 성장기와 전설적인 기록 뒤 따랐던 빛과 그림자, 은퇴 후 방송을 하게 된 이유, 아쉬움으로 남은 농구에 대한 솔직한 속마음까지 모두 털어놓았다. 인간 서장훈을 더 깊이 있게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화의 희열2’ 서장훈이 농구를 향한 아쉬움을 고백했다.
KBS 2TV ‘대화의 희열2’은 시대를 움직이는 한 사람의 명사와 만나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다. 오늘(22일)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2’에서는 한국 농구계의 레전드 스타이자, 혜성처럼 나타난 예능 거인 서장훈과 만난다. 이제는 방송인으로 더 친근한 서장훈의 180도 다른 농구 선수 생활을 이야기하며, 그의 속마음을 들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서장훈은 한국 프로농구 리그(KBL) 역사상 최다 득점과 최다 리바운드를 기록한 전설적인 선수다. 특히 그가 기록한 개인 통산 득점 13,231점은 아직도 깨지지 않은 기록이다. 또한 그는 국가대표 센터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남자 농구 역사에 영광스러운 한 줄을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서장훈은 “제 인생의 농구를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아쉬움’”이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더 좋은 선수가 되지 못한 게, 내 인생의 한”이라고 말한 서장훈은 평생 한 농구에 대한 애정과 여전히 가슴 한구석 남아있는 선수로서의 아쉬움을 털어놓았다.

또한 서장훈은 “아직도 가장 슬픈 단어가 은퇴”라고 말하며, 당시 자신의 인생이 끝났다고 생각한 은퇴식 당시의 심경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다시 생각해도 가슴이 울컥하고 눈시울이 붉어지는 농구를 향한 서장훈의 진심은 현장에 있던 모두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다고.

옆에서 지켜보던 유희열은 “(장훈 씨를) 오래 봐 왔는데, 이런 눈빛은 처음 본다”며, 서장훈의 손을 꼭 잡는 모습으로 대화의 울림을 더했다. 서장훈이 눈물로 고백한 농구를 향한 속마음은 무엇일까. 가슴 한 켠 자리 잡은 아쉬움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한편 이날 방송에서 서장훈은 인기 절정의 연세대 농구부 시절부터 코트 위의 검투사로 활약했던 프로 선수 시절 등 농구인으로 살아온 서장훈의 영광과 그에 따른 오해와 비판 등을 모두 털어놓는다. 또 예능인임을 부정하던 그가 계속 방송을 하는 이유, 앞으로의 삶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예정으로 기대를 높인다.

하루의 끝에서 만난 대화의 마법, 서장훈과의 원나잇 딥토크 ‘대화의 희열’은 6월 22일 토요일 밤 10시 4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대화의 희열2’ 서장훈이 이미지 세탁(?)에 대한 바람을 전했다.

22일 방송되는 KBS2 ‘대화의 희열2’에는 전무후무한 농구 스타에서 진격의 예능인으로 거듭난 서장훈이 출연,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준다.

서장훈은 오랜만에 농구 선수 시절을 떠올리며 감회에 젖었다. 특히 서장훈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음과 동시에 비판과 오해, 견제를 받았던 선수 생활을 떠올리기도 했다. 코트 위 검투사와도 같던 공격적인 그의 플레이는 전설적인 기록을 남기기도 했지만, 이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것.

그렇게 농구밖에 모르던 서장훈은 은퇴 후 어쩌다 보니 방송에 입문하게 됐다. 서장훈은 유재석의 호출을 받아 한 예능에 출연하게 된 사연을 말하며, 뜻밖의 감동으로 다가온 방송의 매력과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하게 된 이유를 털어놨다.

서장훈은 “(방송 후) 사람들의 시선이 달라졌다”고 말하며, “나는 이미지 세탁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유희열 등 출연진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그의 사연에 깊은 공감을 했다고. 과연 서장훈이 이미지 세탁이 필요하다고 말한 그의 남모를 사연은 무엇일지 관심을 집중시킨다.

또 서장훈은 ‘목도리 도마뱀’, ‘목장훈’이라는 조롱 섞인 별명의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당시 부상 때문에 한 ‘목 보호대’ 조차 과시를 위한 ‘쇼잉’이라고 오해를 받았던 것. 서장훈을 울컥하게 한 그의 선수 시절 아픔들은 무엇이었을까. 최고의 선수였지만, 반대로 상처 가득한 비판을 받기도 한 서장훈의 농구 선수 삶이 남다른 울림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장훈방송인
'밥친구' 서장훈 "식당 운영한 어머니 덕분에 강제 미식가 됐다"
해먹읍시다, 사먹지 말고..스카이드라마 '밥친구'
"쿡스타 '삶' 담아낸 집밥"..'밥친구', 기존 음식 예능과 다른 이유


관련 검색어 오정연 서장훈 이혼 위자료 서장훈 6000억 서장훈 오정연 이혼사유 서장훈 재산 우지원 서장훈 전현무 불편한 이유 서장훈 여동생 옥주현 결혼 이상민 서장훈 오정연 김구라 하승진 강호동 서장훈 최홍만 민경훈 김숙 서장훈 한채영 서장훈 결혼기간 현주엽 한혜진 서장훈 부모님 서장훈 혼밥 최홍만 서장훈 월세 수입 서장훈 예능 전현무 이수근 노홍철


관련 검색어 신지혜 대화의 희열 2 김영하 대화의 희열2 다시보기 대화의 희열 2 한혜진 신지혜 기자 대화의 희열2 신지혜 김중혁 대화의희열2 유시민 신지혜 아나운서 대화의 희열2 백종원 대화의 희열2 출연자 대화의희열2 박항서 대화의 희열 2 이수정 대화의 희열 다시보기 김중혁 작가 대화의 희열 2조수미 차이나는 클라스 대화의 희열 2 이국종 대화의 희열 2 6회 대화의 희열1


′대화의 희열2′ 서장훈 "꽃미남 이상민·우지원 사이, 살아남는 법 연구"
카카오TV  |  12시간전  |  재생 횟수 16
동영상바로보기01:57
′대화의 희열2′ 서장훈 "평생 한 농구, 아쉬움"
카카오TV  |  10시간전  |  재생 횟수 7
동영상바로보기02:15
김영하의 대표작 ‘살인자의 기억법’ 탄생 비화!?
카카오TV  |  2019.06.15  |  재생 횟수 4,831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영상보기
동영상바로보기02:13
김 작가의 이중생활..!
카카오TV  |  2019.06.15  |  재생 횟수 2,310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영상보기
동영상바로보기02:41
살인자의 기억법의 특별함? ‘치매스토리텔링’
카카오TV  |  2019.06.15  |  재생 횟수 1,831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영상보기
동영상바로보기01:38
대한민국 대표 출판사로 거듭난 ‘문학동네’
카카오TV  |  2019.6.15.  |  재생 횟수 1,740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 영상보기
동영상바로보기03:29
예술, 그 환상의 세계 그리고 현실의 세계..
카카오TV  |  2019.6.15.  |  재생 횟수 1,680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 영상보기
동영상바로보기02:12
한국 대표 작가 김영하의 무명 시절?
카카오TV  |  2019.6.15.  |  재생 횟수 1,501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 영상보기
동영상바로보기02:36
작가 김영하, 처음 등단은 어떻게?!
카카오TV  |  2019.6.15.  |  재생 횟수 1,500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 영상보기
동영상바로보기03:30
신비로운 소설가의 세계!
카카오TV  |  2019.6.15.  |  재생 횟수 1,440
대화의 희열2 - 15회 1부 영상보기



Posted by stargram stargram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