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JTBC 썰전 273회 영상 다시보기, 유시민 박형준 역사적인 세기의 회담 사상 첫 북미회담 분석, 문재인 대통령과 만난 폼페이오 국무장관, 6.13지방선거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특집

2018.06.15 08:16 from 분류없음





JTBC 썰전 273회 영상 다시보기, 유시민 박형준 역사적인 세기의 회담 사상 첫 북미회담 분석, 문재인 대통령과 만난 폼페이오 국무장관, 6.13지방선거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특집 역대 두번째 투표율 개표결과 분석 지역주의 깨져, 여당 더불어민주당 압승 의미, 자유한국당 참패에 홍준표 대표직 사퇴, 유시민 작가 안철수 서울시장 낙선 퇴로만 남았다고 평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여배우 김부선 스캔들 대응법은 트럼프 방식 사실관계 부인 지적


썰전시사/교양 |15세이상 관람가 편성 JTBC 2013.02.21. ~ 방영중|(목) 오후 11:00 시청률4.8% (닐슨코리아 제공) https://tv.naver.com/ssulzun

▶ 역사적인 세기의 회담! <사상 첫 북미정상회담 개최>
- ‘썰전 제4의 멤버’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과 함께, 세기의 만남 ‘6.12 북미정상회담’ 분석!
- 文 대통령과 만난 폼페이오 국무장관! 패널들은 후속 북미회담을 어떻게 예측할까?
- 박형준이 역사적 북미회담을 설렁탕에 비유한 사연은?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특집>
- 6.13 지방선거 역대 두 번째 투표율 기록! 진보&보수 입장에서 본 개표결과 전격 분석!
- 자유한국당 참패에 홍준표 대표직 사퇴! 추후 정치권에 어떤 영향 미칠까?
- 유시민&박형준이 말하는 6.13 지방선거 여당 압승의 ‘진짜 의미’는?


유시민 작가, 전 국회의원출생1959년 7월 28일 (만 58세), 경북 경주시가족누나 유시춘, 동생 유시주학력마인츠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 졸업  외 2건경력2006.2~2007.4 제44대 보건복지부 장관  외 6건


'썰전' 유시민 작가와 박형준 교수가 방송 당일 긴급 녹화에서 이번 지방선거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14일 방송한 JTBC 시사 프로그램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 박형준 교수가 6.13 지방선거를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했다.

60%가 넘는 이번 지방선거 투표율에 관해 유시민 작가는 "최근 두 번의 지방 선거 동안 오르는 추세다. 몇 년간 경험에서 제도 뿐만 아니라 사람을 바꿔야하는 효능감이 커진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광역단체장에서 여당이 압승한 이유에 관해 박형준 교수는 "야당이 이기려면 심판론이 먹혀야한다. 그런데 거꾸로 야권에 관한 심판론이 먹혔다. 보수정당에 대한 심판, 남북 관계 급물살 등으로 정권 심판론이 힘을 얻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유시민 작가는 "정권 심판론 효과가 그 심판론을 펼친 자유한국당이 원하는 대로 된 게 아니라 반대로 작용했다"라고 덧붙였다.

서울시장 3선에 성공한 박원순 시장의 차기 대권주자 예상에 유시민 작가는 "지난 대선 경선 주자였던 안희정, 이재명 두 사람에 비해 최근 급부상한 것"이라고, 박형준 교수는 "3선까지 했음에도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정치인에게 필요한 매력이 부족하다"라고 평가했다.

또 김문수, 안철수 두 후보들에 관해 박형준 교수는 "근본적인 문제를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라고, 유시민 작가는 "안철수 씨에게 필요한 건 자신의 진로에 관한 탐색이다. 7, 8년간의 정치적 행보를 국민들이 인정하지 않는다면 이제는 받아들여야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선거 기간동안 불거진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논란에 관해 박형준 교수는 "이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는 도지사에게는 도덕적, 인격적으로 큰 문제고 꼬리표로 따라다닐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시민 작가 또한 "이재명 지사가 이 논란을 정직하고 합리적으로 대처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 됐다"라고 덧붙였다.

박형준 교수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눈여겨 볼 것은 영남 지역주의가 절반 이상 깨졌고 나머지 절반도 깨지는 중이라는 거다"라고 평가했다. 유시민 작가도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보수 세력의 배타적 지배권이 사라졌다"라고 동의했다.


* ˙썰전˙ 유시민X박형준, 6·13 지방선거 전격 분석…"지역주의 깨졌다"(종합)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lz5f8uy


유시민 작가가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를 언급했다.

유시민 작가는 14일 JTBC ‘썰전’에서 안철수 후보의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낙선에 대해 “퇴로만 남았다”고 평가했다.

이날 유시민 작가는 안철수 후보에 대해 “지난 2010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혜성처럼 등장해 지난 2012년에는 대선 주자로 거론된 뒤 정계에 진출한지 약 7,8년이 됐다”며 “처음엔 화려했으나 지금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철수 후보가 7,8년의 기간을 가지고 국민들과 시간을 가져왔지만 그들이 인정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조언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그는 “인간적으로 안쓰럽고 안돼 보인다”며 “마음을 비우시는 건 어떻냐”고 안철수 후보를 향해 솔직한 마음을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한편, 유시민 작가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에 대해 “이재명 후보가 선거 과정에서 취했던 대응법은 트럼프 방식이다. 사실관계를 부인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에게는 정직을 덕목으로 요구한다. 문제 제기를 여배우가 했을 때 대처하는 과정에서 이재명이라는 후보자가 정직하고 합리적으로 대응했느냐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고 설명했다.

유시민은 “이 문제는 법리적 다룰 수는 없으나 정치적으로 평가해야 한다”며 “무효표의 수치와 종류를 확인해야한다. 유독 도지사 투표에서 무효표가 많으면 불만표시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 ‘썰전’ 유시민 “안철수 퇴로만 남았다, 마음 비우는게…” (출처 : 헤럴드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P9mRvSe


* ‘썰전’ 유시민, 이재명 대응법은 ˙트럼프 방식˙? 무슨 뜻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NbRcuIC


관련 검색어 유시민 딸 유수진 유시민 부인 유시민 안희정 유시민 개표방송 유시민 눈물 김어준 유시민 태영호 손석희 유시민 탈당 안희정 유시민 100분토론 동영상 전원책 나경원 유시민 항소이유서 전문 문재인 썰전 박형준 유시민 정의당 탈당 유시민 정의당 배철수의 선거캠프 유시민 노무현 유승민 유시민 이재명 이재명 유시민 전원책 배철수





Posted by stargram stargram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