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 BJ철구 이용정지 7일 처분 네티즌 반응 솜방망이 징계 퇴출 요구, BJ 철구 인종차별 기초수급자 5.18민주화운동 비하발언

2018.09.15 13:29 from 분류없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 BJ철구 이용정지 7일 처분 네티즌 반응 솜방망이 징계 퇴출 요구, 개인 인터넷방송 진행자 철구 지나친 비속어 욕설로 시청자 이용자들에게 불쾌감, BJ 철구 인종차별 기초수급자 5.18민주화운동 비하발언 등 여러 차례 구설수

철구 (이예준) 전 프로게이머 출생 1989년 10월 19일 (만 28세) 수상 2011 게임넷 '신애와 밤샐기세.scx' 초고수 연승전 우승 외 3건 경력 2010.10 IEF 국가대항전 한국 대표 외 1건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 BJ 철구의 이용정지 7일이라는 징계에, 누리꾼들은 솜방망이 징계라는 반응을 보였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통신심의소위원회는 지난 14일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에서 회의를 열고 BJ 철구에 대해 이용정지 7일의 시정 요구를 의결했다.

BJ 철구는 지난 4월 16일 아프리카TV 방송채널을 개설한 뒤, 채팅창에 글을 올린 시청자들을 향해 “XX놈아”, “XX 지금 40만원 적자봤는데 X같게 진짜” 등의 욕설을 했다.

또 4월 28일 진행한 인터넷 방송에서는 온라인 게임에 함께 참여한 여성들의 반응이 없자 “니네들은 뭐 XX 그렇게 비싸. XX 무슨 비싼 척 XX게 하네 이 X들이” 등의 욕설을 사용했다.

통신심의소위원회는 “인터넷 방송에서의 욕설, 혐오 혐오표현 등은 실시간 시청자에게 불쾌함을 주는 것을 넘어 방송 이후에도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 유통됨에 따라 어린이, 청소년층의 정서함양에 미치는 악영향이 크다"고 설명하며 "진행자의 인지도가 높을수록 어린이,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모방이 우려되는 상황이다”라며 징계를 내린 이유를 설명했다.

철구는 “순간의 화를 이기지 못하고 심한 욕설을 하게 됐고, 비속어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이 좋아 욕설까지 하는 무리수를 뒀다”는 내용과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진술서를 방통통신심의위원회에 제출했다.

인기 BJ 철구는 과도한 비속어뿐 아니라 인종차별, 기초수급자 및 5.18민주화운동 비하발언 등으로 여러 차례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누리꾼들은 이를 언급하며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BJ에게 이용정지 7일은 너무나 약한 징계다”라며 더 강력한 징계를 요구했고, 심지어 철구의 인터넷방송 퇴출까지 요구했다.

누리꾼들은 “이용정지 7일이 철구한테 영향이나 갈까? 휴가가라는 거야 뭐야”, "철구나 저런 방송 보는 사람이나 이해할 수 없다", “겨우 7일 정지 시키냐. 3년 동안 방송 못하게 해라”, “7년도 아니고 7일? 유해콘텐츠 없애도 시원하지 않은 마당에”, “인터넷 방송은 욕 자체를 금지해야 할 텐데, 성인들만 보는 것도 아니고 어린 학생들이 보는 건데 욕을 금지하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네”, “아이들 상대로 자극적이고 유해한 방송하는 BJ한테 겨우 7일?”, “철구 뿐 아니라 다른 BJ한테도 제재가 필요해 보인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약한 징계를 지적했다.

* BJ철구, 욕설로 이용정지 7일..누리꾼 "겨우? 퇴출시켜라" https://entertain.v.daum.net/v/20180915102400317

당초 극단적이고 자극적인 콘셉트로 유명한 BJ 철구는 최근 아프리카TV BJ로 전향한 배우 강은비와 합동 방송 도중 상황극 자유 연기를 시도했다. 당시 BJ 철구는 데이트 폭력으로 신고 당한 남자친구를 연기하던 중 강은비 머리끄덩이를 잡은 뒤 합의되지 않은 욕설을 퍼부어 눈길을 끌었다.

연기가 끝난 후 BJ 철구는 웃음을 유지한 채 "좋았죠?"라며 황당한 멘트를 날렸고, 이에 강은비는 "방송 도중에 실제로 화나면 어떤 식으로 대처하냐"라며 불쾌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진행한 인터넷 방송에서는 온라인 게임에 참여한 여성들로부터 반응이 없자 "니네들은 뭐 OO 그렇게 비싸! OO 무슨 비싼 척 뒤지게 하네 이O들이!" 등의 욕설을 내뱉었다.

이에 대해 BJ 철구는 "순간의 화를 이기지 못하고 심한 욕설을 하게 됐고 비속어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이 좋아 욕설까지 하는 무리수를 뒀다"는 내용과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의견진술서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제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검색어 철구 지혜 결혼 철구 군대 철구 지혜 이혼 bj철구 택시사건 소름 외질혜 철구 영장 철구 수입 철구 조폭 철구 키 bj철구 집 신애와 밤샐기세 앙 기모띠 보겸 대도서관 철구 지혜 철구 유행어 로이조 철구 이영학 철구 퇴출 슈기 이예준 감스트 아프리카 철구 아프리카 아프리카 tv 나무위키 박종덕 철구 방송정지 신태일 강은비


Posted by stargram stargram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