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 오늘 LOVE YOURSELF 轉 Tear 전 세계 동시 공개, 방탄소년단 컴백 18일 정규 3집 발매 타이틀곡 FAKE LOVE 포함 11곡 수록 V LIVE 컴백 프리뷰쇼 방탄늬우스 in LA

2018.05.18 09:00 from 분류없음


방탄소년단 오늘 LOVE YOURSELF 轉 Tear 전 세계 동시 공개, 방탄소년단 컴백 18일 정규 3집 발매 타이틀곡 FAKE LOVE 포함 11곡 수록 V LIVE 컴백 프리뷰쇼 방탄늬우스 in LA, 방탄소년단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서 새 앨범 신곡 무대


방탄소년단 (BTS) 가수 멤버 RM(리더),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어드벤처 데뷔 2013년 싱글 앨범 '2 COOL 4 SKOOL' 수상 2018 제13회 골튼티켓 어워즈 국내콘서트 뮤지션상 외 47건 사이트 공식사이트,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팬카페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LOVE YOURSELF 轉 Tear’는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했으며 타이틀곡 ‘FAKE LOVE’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이다.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도 자신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냈다.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수록곡 ‘Airplane’의 연장선인 ‘Airplane pt.2’는 멤버들이 월드 투어로 전 세계를 누비며 느낀 솔직한 감정들을 담았다. 세상에서 가장 약한 영웅 ‘Anpanman’의 모습을 방탄소년단에게 빗댄 ‘Anpanman’을 통해서는 음악과 무대로 사람들에게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은 바람을 들려준다.


특히, 정국이 프로듀싱한 팬송 ‘Magic Shop’과 방탄소년단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아미(ARMY)와 미로 속에서 엇갈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Love Maze’, 슈가가 팬들에게 신년인사로 전한 “꿈이 없어도 괜찮습니다”라는 말을 확장해 만든 ‘낙원’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MIC Drop 리믹스’로 호흡을 맞췄던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참여한 진, 지민, 뷔, 정국의 유닛 곡 ‘전하지 못한 진심’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특유의 아날로그적 사운드가 특징인 ‘134340’, EDM 장르로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So What’, 뷔의 보컬 매력을 보여주는 ‘Intro : Singularity’가 수록됐다. 앨범의 끝을 장식하는 ‘Outro : Tear’는 ‘LOVE YOURSELF Highlight Reel 轉’의 메인 테마 음악을 샘플링해 만든 힙합곡으로 RM, 슈가, 제이홉의 파워풀한 래핑이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4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V LIVE ‘컴백 프리뷰쇼(BTS Comeback Preview show) 방탄늬우스 in LA’를 진행한다.


* 방탄소년단, 오늘 새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전 세계 동시 공개 http://v.media.daum.net/v/20180518075708298?s=e


컴백하는 방탄소년단이 이번엔 또 얼마나 더 놀라운 기록을 세울지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세 번째 정규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발매한다. 지난해 9월 발표한 '러브 유얼셀프 승 허' 앨범과 지난 4월 선보인 'LOVE YOURSELF 起 'Wonder'(러브 유얼셀프 기 원더)' 영상 이후 세 번째 선보이는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다. 앨범을 통한 컴백은 8개월 만이다.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으로 국내외에서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한국 대중문화사에도 한 획을 그었던 터라 이번 컴백은 그 어느 때 보다 더욱 기대된다.


'기록소년단'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얼마나 다양한 기록을 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앨범 판매량은 방탄소년단 데뷔 이래 최고 판매고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앨범 선주문량만 144만장을 넘겼다. 이는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선주문량인 105만장 보다 동기간 대비 40만장 이상 증가한 수치다. '러브 유얼셀프 승 허'의 경우 단일 앨범 기준 밀리언셀러(149만 3443장)를 기록하는 기염을 통했다. 2001년 그룹 god의 정규 4집 이후 16년 만의 기록이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더했다. 이번 신보는 선주문량만 놓고 봐도 더 높은 수치가 기대된다.


국내외 차트 성적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봄날'과 'DNA'로 높은 음원 성적을 기록하며 각종 시상식에서 음원상도 싹쓸이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FAKE LOVE(페이크 러브)'를 비롯해 수록곡으로 차트 줄세우기도 기대된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의 곡이다.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라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해외 차트 반응도 지난 번 보다 더 빠르게 올 것으로 예상된다.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세계 처음 선보인다. 전세계 음악인들과 리스너들이 주목하는 큰 무대에서 신곡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비슷한 타이밍으로 올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및 빌보드 핫100 차트 재진입 여부와 성적표도 기대된다.

기대치는 최고조인데 심지어 대진운까지 좋다. 좋은 성적과 기록을 낼 수 밖에 없는 상황까지 만들어졌다. 방탄소년단에 견줄 대형 가수의 컴백은 샤이니(5월 28일), 워너원(6월) 정도다. 방탄소년단이 5월 컴백을 논의 중일 때 이미 가요 제작자들은 이 시기를 피하기 위해 컴백 일정을 조율했다. 방탄소년단의 이슈에 묻히기 보다는 이슈가 한 텀 지나간 이후를 공략하겠다는 게 다수의 가요 관계자의 계획이다. 가요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해가 예상된다. 지난 앨범보다 더 뜨거운 반응과 놀라운 기록을 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요 제작자들이 알아서 방탄소년단 컴백 시기를 피했다"고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8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LOVE YOURSELF' 투어에 돌입한다. 서울, 미국,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11개 도시 22회의 월드 투어 개최를 준비 중이다.

* [뮤직IS] 방탄소년단 컴백 D-DAY..더 놀라운 기록 기대되는 이유 http://v.media.daum.net/v/20180518080021379?s=e


Posted by stargram stargram 트랙백 0 : 댓글 0